|
풍물교실
예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우리 고유의 전통 생활 음악인 풍물을 익힘으로써 리듬감을 기르고 흥이 절로 나는 우리의 가락을 직접 경험해봄으로써 우리 것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며 정서적 안정과 협동심 및 사회성을 기르고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
|
|
|
|
신명나는 난타
음악에 맞춰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사회와 소통하도록 함으로써 사회통합능력을 향상시키고 연주활동을 통해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자아존중감 및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
|
|
|
|
쿵따리샤바라
리듬을 연주할 수 있는 여러 악기를 이용하여 음악을 보다 더 신나고 흥겹게 표현하도록 함으로써 표현력 및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고 손과 눈의 협응 능력을 키우며 집중력을 발달시키고 합주활동을 통해 협동심 및 사회성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램
|
|
|
|
클럽!! 새힘
좋아하는 음악을 통하여 함께 노래 부르고 춤을 추며 어울릴 수 있는 활동을 함으로써 의사소통능력 및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생활에 활력소를 제공함으로써 정서적 안정감 및 재활의지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
|
|
|
|
너도나도 화가
미술활동을 통하여 내부의 부정적 에너지를 해소하고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며 집중력과 창의력 향상을 돕는 프로그램
|
|
|
|
오물락조물락
억압된 감정들을 놀이를 통해 표출함으로써 정서적 안정감을 얻고 밀가루 반죽의 부드러운 촉감이 주는 즐거움과 만족감, 눈과 손의 협응력, 소근육 발달, 두뇌활동의 촉진을 돕는 프로그램
|
|
|